기사 메일전송
고흥우주체험센터, 취약계층청소년 성장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 취약계층 가정 청소년에게 우주과학 체험활동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7-05-11 18:25: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원장 이상각, 아래 ‘우주체험센터’)는 취약계층 청소년이 포함된 단체나 학교를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취약계층청소년 성장지원사업’(아래 ‘성장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사진/강계주)

이 성장지원사업은 저소득가정ㆍ이주배경ㆍ장애ㆍ농산어촌 등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우주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와 창의성이 조화를 이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주체험센터가 숙식을 포함한 체험활동비전액을 지원해 운영된다. 

우주과학 체험을 하고 있다(이하사진/우주체험센터 제공)

이번에 모집하는 성장지원사업은 참여 희망단체가 우주체험센터를 방문해서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형태와 우주체험센터가 참여를 원하는 단체에 찾아가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형태로 나누어 모집하고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리가 불편한 청소년이 달의 중력을 경험할 수 있는 장비를 체험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이달 15일까지이며 성장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 신청방법은 우주체험센터 홈페이지(nysc.kyw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우주체험센터는 국내 최초 우주과학 특성화 청소년체험시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7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