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해서 청춘’ 제14기 푸른장흥건강대학 수료식 - 건강지도자로서의 자세, 소양교육 통해 지역사회 건강리더 양성
  • 기사등록 2017-05-25 13:57:11
기사수정
▲ 푸른장흥건강대학수료식[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은 25일 군민회관 회의실에서 제13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푸른장흥건강대학 수료생과 동문회원 110여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학사운영보고, 유공자 표창, 민간건강지도자 인증서 수여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행사를 마친 후에는 지역 음식점에서 건강식이 체험을 가졌다.

지난 3월 2일부터 3개월 12주 과정으로 진행된 제14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지역 노년층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건전한 노후생활을 위해 마련된 건강강좌 프로그램이다.

스스로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건강지도자로서의 자세, 소양교육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 건강리더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건강지도자를 육성하는 데에도 목표를 두고 운영됐다.

올해 건강대학은 전체적으로 다양한 건강지식과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평가다.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2004년 1기를 시작으로 14기 졸업생들까지 총810명의 지역 건강지도자를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경로당 운동지도자, 건강대체조팀, 금연서포터즈,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위삼섭 장흥군 부군수는 격려사에서 “푸른장흥건강대학은 그 동안 지역 건강리더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14기 수료생들도 열정을 갖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9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