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방부·미래부,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기사등록 2017-06-12 19:08:17
기사수정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포스터



[전남인터넷신문] 신종철 기자 =국방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방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과 장병을 대상으로 국방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방부와 미래부는 ‘국가경제 및 국방 발전의 공동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난해와 같이 양 부처가 함께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국방부는 △전략·전술, △국방경영, △민·군 협업 등 3가지 주제로 국방정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미래부는 무기체계를 포함한 국방운영 및 병영생활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각각 주관해 실시한다.

 

공모전에는 국방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이나 국군장병 등은 누구나 개인 또는 팀(2∼5인)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예선을 통해 ‘국방정책 아이디어 분야’와 ‘국방관련 창업분야’ 각 6개 팀을 본선 진출 팀으로 선정한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국방정책 및 창업 관련 전문가를 멘토로 지원해 멘토링(창업교육 등)을 통한 보다 완성도 높은 아이디어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예선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본선은 11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내용 및 일정, 참가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누리집(정책분야 : https://creative.mnd.go.kr, 창업분야 : https://www.creativekorea.or.kr)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분야별 수상작에 대해서는 각각 주관부처 장관의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며, 해당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추가 검토를 거쳐 국방정책에 활용하거나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1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