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 OK! CALL-ME 이동창업지원 교육생 모집 및 상담 - 12월까지 1,600여업체에 맞춤형 창업지원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7-06-20 18:34: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 “꿈과 열정을 가진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 드리겠습니다!”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창업희망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OK! CALL-ME 이동창업지원’ 단기교육생 모집과 함께 현장에 출동하는 맞춤형 창업지원지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2017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공모 선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창업지원 사업은 30여명의 경영 컨설턴트를 투입해 창업 희망자의 성공률을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신청기간은 매 회차별 하루 전까지이며 ▲일반창업 ▲SNS 마케팅 ▲취업학교 ▲창업매직 FUN 경영 등 4개 과정 8회 차 2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이달 29일 창업설명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6개월여 동안 동구 창업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창업 희망자와 소상공인들에게는 블로그 제작 및 취업 알선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동 창업상담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창업 및 경영, SNS 마케팅 등을 지도하고 필요한 경우 소상공인공단.서민금융진흥원과 연계해 도울 계획이다.

 

한편 오는 22일 동구청 광장에서는 김성환 청장을 비롯해 경영컨설턴트,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OK! CALL-ME 이동창업지원단 발대식이 열릴 예정이다.

 

김성환 청장은 “자금상담, 경영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책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관심 있는 창업희망자와 소상공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과 기타문의는 OK! CALL-ME 이동창업지원단 ☎608-399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1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