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전남 가뭄지역에 양수장비 지원 - 인접 5개 시․군에 5000만원 상당 양수기․호스 등 전달
  • 기사등록 2017-06-21 16:18: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광역시가 상생협력을 펼쳐오고 있는 인접 전남 시․군지역 가뭄 극복에 팔을 걷어 붙였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21일 오후 함평읍사무소에서 가뭄피해를 입고 있는 나주시, 함평군, 담양군, 화순군, 장성군 등 빛고을생활권행정협의회 소속 5개 시․군에 양수장비를 전달했다.

 

이날 지원된 장비는 양수기 80대와 양수호스 200롤(10㎞) 등 총 5000만원 상당이다.

 

이번 양수장비 지원은 윤장현 시장이 지난 19일 광산구 내산동 가뭄극복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전남지역 가뭄피해에 대해 상생 차원에서 지원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힌 지 이틀만에 이뤄졌다.

 

윤 시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이겨내자는 시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달하고자 양수기 등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이든 어려운 일이든 서로 나누겠다는 마음으로 함께 가자”고 말했다.

 

이에 안병호 함평군수는 “다 같이 힘든 상황에서 빛고을행정협의회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귀한 마음 잘 받아 가뭄극복에 유용하게 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남지역은 가뭄이 지속되면서 농작물 피해가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비가 오지 않을 경우, 농업용수를 확보하지 못한 2300ha의 논은 모내기를 할 수 없을 것으로 우려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2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