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도봉서원, 유교문화탐방 교육 실시 - 충남 서천문헌서원과 부여 백제문화관광단지를 중심으로 선조의 얼 새겨
  • 기사등록 2017-06-23 08:19:12
기사수정

                                 봉심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전남인터넷신문/오병두]사단법인 도봉서원(원장 이병준)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와 도봉문화원(원장 이영철)과 함께 6월 20일 유교문화탐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유교문화탐방단은 사묘적 기능과 교육적 기능을 겸한 서천 문헌서원과 부여 백제문화관광단지를 탐방했다.

 

문헌서원은 전통건축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서원으로 고려 말 충신인 목은 이색 선생과 가정 이곡 선생의 학문적 업적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서원이다.

 

도착해서 바로 연밥오찬을 마치고 안정심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환복 후 봉심을 하고, 정재연 문헌서원 운영주임이 가정 목은 선생 문집판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듣고 박수갈채를 보냈다.

 

이병준 서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침 일찍이 참석해주신 유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1년 만에 다시 함께하는 유교문화탐방 길에서 서로를 익히며 좋은 교육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귀경길에 백제문화관광단지에서 백제문화의 웅대함을 다시 느끼고 이번 행사를 기획 추진한 이혜순 국장에게 힘찬 박수를 보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2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 공직38년생활을 마치고 홍조근정훈장을 포장하고 사회봉사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시조문학에 등단해서 시조문학진흥을 위해서 한국의 문학위상제고를 위해 국제펜클럽활동을 하면서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대한걷기협회회중앙회 감사직을 수행중입니다.아울러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서울시주민센터자치위원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봉사활동을 하면서 전통문화의가치숭상을 위해 성균관대외협력실장 및 청년유도회서울시회장직, 유도회서초지회장을 수행 중입니다.7대종교지도자협의회 및 종교인평화회의 운영(중앙)위원 및 감사직을 수행하면서 종교인평화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고향의 발전을 위해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자문위원직을 수행하면서 호남벌의 융성발전을 위해서 불초 노력 중이며 국회출입기자협의회 윤리위원장직을 수행중입니다.전남 영암산으로 처가는 강진골로 수구초심 고향 영산강의 파도소리가 창연히 살아 날을 고대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