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종욱 건설워커 총괄이사, ‘2017 대한민국 파워리더大賞’ 수상 - 건설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앞장 공로 인정 받아
  • 기사등록 2017-07-03 08:27: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건설워커 유종욱 총괄이사가 지난달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발전부문 일자리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은 정치, 경제, 문화, 예술, 언론, 스포츠, 연예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주변의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를 찾아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유종욱 총괄이사는 ‘건설취업’ 대표 브랜드인 건설워커를 통해 건설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97년 6월 출범해 올해로 만 20년을 맞은 건설워커는 건설 분야에 특화된 구인구직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전문취업포털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유종욱 총괄이사는 “건설워커는 지난 20년 동안 오로지 ‘건설취업’ 한 우물만 파며 내실을 다지고 신뢰를 쌓아왔다”며 “앞으로도 건설회사와 건설인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이를 통해 전문취업포털 선도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이 주최·주관하고,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교육그룹 더필드, 뉴스에듀신문, 나비미디어 등이 후원했다.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국내 최초이자 최장수 전문취업포털이다. 1997년 6월 30일 천리안, 하이텔 등 PC통신망을 통해 건설 구인구직 서비스를 시작했다. 2년 뒤인 1999년에는 업계 최초로 인터넷 사이트를 열고 전문취업 HR(인적자원)포털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건설워커는 국내 주요 건설사들이 직접 채용공고를 등록하는 리얼타임 건설채용포털로 독점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대형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으며, 시공능력, 인기순위, 면접후기, 연봉정보, 입찰정보 등 종합취업포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건설워커의 또 다른 장점은 건설 구직자들끼리 정보 교류가 활발하다는 점이다. 건설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건설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런 디테일한 장점들이 알려지면서 현장 건설기술인과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등 관련전공자들의 방문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현재 건설워커는 국가기관(국토부 건설워크넷) 및 공공기관(한국산업인력공단),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종합취업포털, 취업카페, 건설관련 언론매체들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건설채용·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이 건설워커에 구인공고를 등록하면 제휴채널에 동시에 노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3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