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1230교육, (유)KBS코딩로봇문전사와 코딩교육 업무협약 - KBS 2TV 방영 예정 프로그램 ‘네오봇마스터(가제)’ IP 활용, 코딩교육 전개
  • 기사등록 2017-07-11 17:39:44
기사수정


코딩/드론 등 고퀄리티 방과후학습을 선보이고 있는 G1230교육이 KBS 2TV 방영 예정인 코딩 교육을 주제로 한 어린이 TV 프로그램 ‘네오봇마스터(가제)의 IP를 활용, 보다 입체적인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G1230교육(대표 천민웅)은 6월 20일 (유)KBS코딩로봇문화산업전문회사(대표 김경원, 기훈석, 이하 KBS코딩로봇 문전사)와 TV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교육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KBS에서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교육인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 진출을 위해 진행된 것으로, KBS 2TV에서 방영 예정인 코딩 교육을 주제로 한 어린이용 TV 프로그램 '네오봇마스터 (가제)'의 투자제작사인 KBS코딩로봇문전사와의 협약을 통해 G1230교육의 코딩교육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네오봇마스터 (가제)'의 공동 투자제작사인 ㈜에이럭스(대표 이치헌)는 KAIST 출신 연구진으로 구성된 코딩 교육 전문 콘텐츠 개발사로, 대학 교수진, IT 기업체 대표들과 함께 TV 프로그램 IP를 활용하여 실용적이며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과 피지컬 교구재, 시청각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G1230교육은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여 코딩 교육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G1230교육 천민웅대표는 "코딩 교육은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며 특히 학생 간의 협업으로 유용한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메이커 과정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기획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21세기 창의 인재 양성에 필요한 국가 주도 교육 과정이며, G1230교육이 방과후학교 사업과 함께 추진 중인 주요 교육사업 분야”라며 이번 MOU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G1230교육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KBS코딩로봇문전사의 브랜드를 전국 137개 G1230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방과후학교, 지역아동센터, 다문화센터, 청소년 수련관, 코딩 강사 양성 과정(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어서, KBS코딩로봇문전사와의 사업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4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