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제의 계절 5월, 장성홍길동 축제로 오세요! - 5.2~5.5까지 4일간
홍길동테마파크, 황룡강변, 장성공설운동장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09-04-08 04:59: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오는 5.2~5.5일까지 4일간 제 11회 홍길동 축제를 개최한다.

장성군 홍길동 축제는 홍길동테마파크, 황룡강생태공원, 장성공설운동장 등에서 만발한 유채꽃과 황룡강을 배경으로 총 66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해 홍길동 축제의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잘된 점은 확대하는데 역점을 뒀다. 또한 홍길동 축제의 주제성을 강화하기 위해 홍길동 생가 민속놀이, 홍길동 캐릭터 만들기, 홍길동 산채체험 등 홍길동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축제장 곳곳에서 산별적으로 실시되던 프로그램을 연관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묶어 길동이 동네 체험 존, 홍길동 테마파크 존, 홍길동 캐릭터 존 등 테마별로 축제장을 구성했다.


아울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색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홍길동을 주제로 한 전국 판소리 대회가 개최되고 전 국민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KBS 인기프로그램인 KBS 전국 노래자랑이 5년만에 열린다.

행사 첫날인 5월 2일은 홍길동생가에서 홍길동의 업적을 기리며 영혼을 달래주기 위한 ‘홍길동 추모제’를 시작으로 ▲홍길동 역사재현 ▲개막축하 태권무 ▲MBC 개막축하쇼 ▲KBS 전국노래자랑 방송녹화 ▲불꽃놀이가 열린다.

5월 3일 둘째날에는 ▲무술 퍼포먼스 ▲외국문화 공연 ▲KBS 국악관현악단 공연 ▲풍등 날리기가 진행된다.

5월 4일 셋째날에는 ▲과천시 특별공연 ▲장성고을 문화마당 ▲댄스 한마당 ▲YB밴드 특별콘서트가 열린다.

5월 5일 마지막날에는 여성 타악 파워 음악회 ▲홍길동 어린이날 큰 잔치 ▲황룡강변 테마음악회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율도국 군사체험 ▲나무 목걸이 만들기 ▲율도국 뱃길체험 ▲황룡강 물고기 잡기 ▲황룡강 낚시 체험 ▲나무곤충 만들기 ▲비누방울 체험 ▲전동열차 타기 ▲홍길동 놀이동산 ▲민속놀이 체험 등 총 27종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4일간 계속된다.

이청 장성군수는 “장성 홍길동 축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 유일의 종합체험 축제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곡성 섹션 하단 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