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공직자 부정부패 용서없다 - 전 직원에게 청렴메시지 전파, 청렴교육 실시, 퇴근 5분 전 청렴송 방송 등..
  • 기사등록 2017-08-14 18:51:39
기사수정




공직사회부정부패는 절대 용납될 수 없다는 이환주 남원시장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남원시가 보다 다양하고 특색 있는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명품 청렴도시 실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첫째,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청렴 Day』로 지정·운영하여 전 직원에게 청렴메시지 전파, 청렴교육 실시, 퇴근 5분 전 청렴송 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 직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조직 내 청렴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둘째, 다가오는 9월 1일 시청 강당에서 이환주 시장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조직의 청렴의지를 높이고, 위로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될 예정이다.

 

셋째, 전광판(본청, 롯데슈퍼 사거리), 공문서 등에 청렴문구를 게재하고, 청렴표어 스티커(2종)를 관내 행정기관 등에 배포·부착토록 하는 등 남원시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청렴인식을 전환하고 직원 개개인의 청렴의식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순기 감사실장은 “빠른 시일 내에 직원 직위·직무별 청렴행동수칙 제정하고 전 직원 대상 청탁금지법 특강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청렴 시책 발굴을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시민의 신뢰를 높여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직사회# 부정부패# 이환주# 남원시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7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