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보훈지청 보훈가족에 사랑의 구급함 전달
  • 기사등록 2009-04-09 08:34:00
기사수정
 
목포보훈지청(지청장 : 양문택)과 영광기독병원(원장: 이만재)에서는 8일 영광기독병원 지하 교육실에서 “사랑의 구급함 전달식”을 가졌으며, 이후 영광지역 가사간병서비스대상자 22명에게 사랑의 구급함을 전달하였다.

이번 “가사간병대상자 사랑의 구급함 지급”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보훈가족의 복리증진 및 자긍심 고취에 기여하고자 목포보훈지청이 관내 시?군의 위탁병원과 협의하여 추진한 특별사업으로서 이번 특별사업을 위해 영광기독병원에서는 사랑의 구급함 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이날 이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을 다시 한번 기억하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이 행사에 직접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보훈가족 진료에 더욱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오히려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한편 “사랑의 구급함 지급”을 통해 보훈대상자의 자긍심 고취 및 응급상황 발생시 치료를 도와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응급처치를 통한 보훈대상자들의 의료수요 부족부분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보훈지청에서는 영광기독병원을 비롯하여 관내 7개 시?군 위탁병원과 협조하여 총 146명의 가사간병서비스 대상자에게 438만원 상당의 구급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목포보훈지청에서는 65세 이상의 보훈가족 중 질병을 가진 독거세대나, 노부부세대에게 주 1~2회 17명의 보훈도우미가 방문하여 가사지원, 간병지원, 노인의료용품 지원 등 가사간병서비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하여 이동보훈복지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