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공공도서관, 이영서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 「책과 노니는 집」의 저자 이영서 작가 초청 강연회
  • 기사등록 2017-11-08 18:04: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배영래 기자=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은“2017. 한 도서관 한 책 읽기”도서로 선정된 「책과 노니는 집」의 저자 이영서 작가 초청 강연회를 8일 나주중앙초등학교에서 4~5학년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2017. 한 도서관 한 책 읽기”도서는 여러 권의 후보 도서 중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선정된 것으로, 선정 도서가 가지는 의미는 어느 때보다 특별하다.

 

또한「책과 노니는 집」은 초등학교 5학년 국어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어 작가 초청 강연회를 듣는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영서 작가는「책과 노니는 집」으로 제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책 씻는 날」, 「말썽쟁이 티노를 수배합니다」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강연회에서 이영서 작가는 책 읽기에 대한 작가의 경험이 「책과 노니는 집」의 저술에 어떻게 연결되었는지에 대한 창작배경과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학생들에게 진솔하게 들려주었다.

 

또한 강연 후에는 학생들이 작가와 작품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답하는 시간을 갖고 사인회가 진행되었다.

 

나주공공도서관 이혁신 관장은“이번 작가 초청 강연회를 통해 한 권의 책으로 작가와 독자가 마주해 감상을 전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14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