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날, 숲으로 초대합니다. - 산림청, 어린이날 기념해 숲체험에서 헬기탑승까지
다채로운 기념행사 …
  • 기사등록 2009-05-01 09:23:00
기사수정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수목원 무료개방, 산불진화 헬기체험, 숲속교실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국립수목원은 5.5일 사전 예약한 어린이와 동반자에게 광릉숲을 무료로 개방한다. 특히 어린이날을 기념해 소년소녀가장, 외국인 근로자 가정 등 소외계층 자녀와 가족 300여명을 초청해 광릉숲 해설 및 숲길 걷기를 비롯한 목공놀이, 손수건 염색 등의 산림문화체험과 산림박물관 관람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갖는다.


국립산림과학원은 5일 오전10~오후5시까지 홍릉수목원을 일반인 2,000여명에게 무료개방하고 저소득층 어린이와 가족 100여명을 특별 초청해 홍릉수목원 숲해설, 사진전, 숲속음악회, 목공예 체험과 어린이 영화상영 등의 행사를 마련한다.

이밖에도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오전9시~오후6시까지 유명산 자연휴양림 외 34개소 국유자연휴양림을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무료 개방하고 소년소녀가장을 초청해 숲해설 및 숲체험 행사를 갖는다.

이에 앞서 5.4일 난대산림연구소(제주도 소재)에서는 한남시험림에서 초등학생 100여명을 위한 숲체험 교실을 열어 ‘숲은 무엇일까요’라는 주제로 글짓기 및 사생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어린이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또한 같은 날 수원국유림관리소는 관악산 산림욕장에서 다람쥐 보릿고개 도토리 찾기, 은행 목걸이 만들기, 꽃과 곤충 관찰하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산림체험행사를 갖는다. 양구국유림관리소에서도 숲해설 및 보물찾기, 퀴즈 맞히기 등 숲속교실을 열 계획이다.

이밖에도 원주산림항공관리소(5.6), 진천산림항공관리소(5.4), 강릉산림항공관리소(5.4)에서는 어린이날을 전후해 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해 산불진화 물투하 시범, 헬기레펠, 인명구조 체험 등 다채로운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1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