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여성전용 금연클리닉 이용하세요!
  • 기사등록 2018-01-02 10:45: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태영 본부장=광주 서구가 금연을 하고자 결심한 여성을 위하여 서구보건소 3층에 여성전용 상담실을 설치하고 여성전용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사회가 현대화되고 세계화됨에 따라 여성들의 흡연율은 점차 높아지는 반면 외부에 노출을 꺼려 금연상담실을 쉽게 찾기 못하는 실정.

 

이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성흡연율을 낮추고 건강한 금연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

 

클리닉에서는 개인별 흡연량에 따라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껌, 캔디, 금연침 등)를 병행한 맞춤형 금연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폐기능 측정, CO측정, 혈압검사, 코티닌검사, 니코틴의존도 평가, 체지방 측정 등 1:1 개인별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6개월 관리서비스 성공시에는 성공기념품과 여성에게만 추가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다.

 

상담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사전 예약하거나 방문하여 상담할 수 있다.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금연클리닉(062-350-4722, 4126)으로 문의 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여성 흡연자들은 외부에 노출을 꺼려 금연상담실을 쉽게 찾지 못하는 실정이다.”며 “비밀을 보장받으며 금연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만큼 편안한 분위기에서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금연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18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