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 신세계 이마트 창원점 식품매장·야외판매장
정보화마을 주민 직접 참여…
  • 기사등록 2009-05-27 07:01:00
기사수정
경남도는 29일부터 31일까지 신세계 이마트 창원점에서 도내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신세계 이마트 창원점은 1층 식품매장과 야외 특설판매장에 도내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우수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가 사흘간 개최한다.

이번 장터는 수박, 참외, 토마토 등 생산 성수기를 맞은 농·수산물 대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한 것이며 정보화마을 농어민들이 직접 참여해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마산 고현미더덕마을의 미더덕젓갈, 국화차를 비롯해 ▲김해 대동 화훼마을의 장미, 소국, 거베라 등 화훼류, 칠산 참외마을의 참외, 토마토 ▲거제 구조라관광어촌마을의 멸치, 조청, 어구낚시마을의 새우젓, 멸치젓, 액젓류 ▲의령 보천과채마을의 송이토마토, 대추토마토 ▲ 함안 월촌마을의 수박, 산마 ▲창녕 모산마을의 양파즙, 마늘, 흑미, 성곡친환경마을의 배즙, 보리쌀이 판매된다.

또 하동 삼신 녹차마을의 녹차류, 쑥차, 감잎차, 악양 대봉감마을의 매실, 매실엑기스 ▲산청 지리산대포곶감마을의 벌꿀, 산뽕잎차, 감잎차 ▲ 함양 음정토봉마을의 토봉꿀, 오미자엑기스, 고사리 ▲합천 아이스딸기마을의 딸기퓨레, 초코크림딸기, 아이스딸기, 하남양떡메마을의 표고버섯, 다래순 등 15개 마을에서 56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이번 장터에서 도시민들은 믿을 수 있는 우수 농·수산물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농촌마을에서도 비교적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행사기간 동안 각 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직접 맛보거나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경남도의 우수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는 지난 2007년 처음 시작해 올해 세 번째 열리는 행사로 해가 거듭 될수록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