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인규, ‘영암 교통사고 사망자분들과 유가족분께 깊은 애도’
  • 기사등록 2018-05-02 17:58: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강인규 더불어민주당 나주시장 후보는 “전날 영암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사망하신 고인분들과 유가족분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며 슬픔을 전했다.

 

사고 소식을 접한 강인규 후보는 바로 병원을 찾아 슬픔에 잠겨있는 유가족을 위로하고 신속한 사고수습대책이 이루어지도록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강 후보는 “11만 나주시민 한 분 한분의 안전이 대단히 소중하다”며 민선 7기에 들어서면“개인보험이 없는 시민들도 예상하지 못한 사고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 보장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나주시 시민안전보험 조례에 따르면 나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모든 시민과 등록된 외국인을 피보험자로 보험기관과 계약을 체결하고 시장은 예산의 범위에서 보험료를 직접 납입하고 적정한 보상범위와 한도액을 조정하도록 했다.

 

보상내용은 폭발, 화재, 붕괴, 산사태 사고로 인한 사망사고나 후유장애,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또는 후유장애, 강도상해 등으로 인한 사망 또는 후유장애, 뺑소니·무보험차로 인한 사망 또는 후유장애, 기타 자연재해로 인해 사망한 경우 지원된다

 

강인규 후보는 또 “10월 갱신되는 시민안전보험 계약체결시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또는 후유장애만 적용되는 보상범위를 자동차 이용 중 상해사망 또는 후유장애까지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강 후보는 지난 4월‘국제수준의 안전도시 나주 조성’ 정책을 제시했다. 내용을 보면 시민안전보험 보장성 강화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재난·재해 대응시스템 구축, 안전체험관 건립, U-City 통합관제센터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 등 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7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