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풍수해 예방 국토 대청결 운동” 집중 추진
  • 기사등록 2009-06-01 05:01:00
기사수정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09.5.18~5.22일까지『풍수해예방 국토 대청결 운동』집중 추진을 위한 특별기간으로 설정하여 제16회 방재의 날 기념행사를 22일(금요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였으며 서천변 지역에서 쓰레기, 하천지장물 제거 등 재해예방을 위한 행사를 갖고 여름철 홍수에 대비하여 재해예방에 전 시민이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자율방재단, 유관기관단체, 자원봉사단체, 공무원 등 총 250여명이 참여하여 호우.태풍시 행동요령 등에 대한 캠페인을 병행한 홍보도 실시하는 한편 4대계곡 주변의 지장물 제거 및 쓰레기 수거 광양시 관내 하천 계곡에 방치되어 하천의 유수소통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산림부산물 등을 제거하는 재해예방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이성웅 시장은 진상명 청암리 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다가올 우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긴장을 늦추지 말고 근무에 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광양시(시장 이성웅)는『풍수해 예방 국토 대청결 운동』집중 추진을 위한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에 대하여도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 기간동안 지역주민, 민간단체, 유관기관에서 적극 참여하여 산림부산물, 하천지장물, 쓰레기, 공사잔재물, 퇴적토 제거 등 재해예방활동을 집중 실시함으로써 태풍 및 집중호우에 만전을 기하게 되었으며 특히, 해마다 재해발생시 응급복구에 큰 도움이 된 지역협력부대가 금번 예방활동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군의 재해활동 영역을 넓히고 여름철 풍수해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성웅 시장은 “재해는 있어도 인명피해는 최소화 한다”는 재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하는 한편 이를 위해서는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므로 가정마다 재해예방에 관심을 갖고 내 집 주변부터 꼼꼼히 살펴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재해 발생 우려가 있는 곳은 미리미리 정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