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송귀근 군수 후보 ‘지역발전 공약’ - 고흥 관문 만남의광장 주변 2만평 규모 ‘동강 팜스테이’ 조성 - 게스트하우스, 패션 아울렛, 로컬푸드 판매장, - 음식거리, 전시 공연 카페, 어린이 놀이시설 등
  • 기사등록 2018-05-28 15:14:43
  • 수정 2018-05-28 15:1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의 관문인 동강 만남의 광장 주변 한천리 일대에 2만평 규모로 숙박에서부터 쇼핑, 식사, 문화예술 관람 등 생활과 문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단지인 ‘동강 팜스테이’를 조성하여 동강을 북부권 지역민은 물론 인근 벌교, 순천, 여수의 젊은 층을 비롯한 관광객이 모여드는 허브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민주평화당 송귀근 고흥군수 후보가 내놓았다.

 

송귀근 후보가 지역발전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28일 송 후보가 발표한 이 공약에 따르면 ‘동강 팜스테이’는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 젊은 층을 겨냥한 신 개념 숙박시설과 패션 아울렛 등 인근 지역민을 위한 쇼핑공간과 고흥 농수축산물 로컬푸드 판매장 등 지역특산물 판매시설, 그리고 고흥 전통 먹거리 식당, 베트남· 태국음식 등 아시아 음식거리, 고흥의 수산물을 활용한 시푸드 레스토랑 거리, 카페테리아 거리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유원지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기반시설 후 기본계획에 따른 민자유치로 단계적으로 진행될 이 사업은 상업시설과 함께 공공성, 공익성을 대폭 강화하여 갤러리, 소극장, 버스킹 공연거리, 작은 음악회 야외무대 등 지역민이 문화를 향수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과 노래교실, 쉼터, 어린이 놀이시설, 체험학습장 등 교육복지시설도 함께 들어설 계획이다.

 

송 후보는 이 같은 ‘동강 팜스테이’ 유원지 조성사업이 가져다 줄 효과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첫째로 쇼핑 타운, 문화 공간 등의 조성으로 순천, 벌교 등이 생활권인 고흥 북부 지역민들의 생활과 문화향수에 직접적인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로 순천만, 벌교 등을 찾는 젊은 층이 저렴하게 숙박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등 신개념 숙박시설을 조성하여 고흥으로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허브 역할로 고흥관광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로 고흥 농수축산물 로컬푸드 판매장 조성으로 고흥 농수축산인의 소득을 증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송 후보는 이렇게 지역민의 생활문화 등 삶의 질 향상, 외지 관광객 유치, 지역특산물 판매 활성화 등, 세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는 동강 팜스테이 조성사업을 통해 고흥 지역경제 발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8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