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 실시 - - 관내 중‧고교생 30여명 가족사랑 일깨우고 마음 치유 기회 가져
  • 기사등록 2018-06-12 22:47: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가족사랑을 일깨우고 마음치유의 기회를 주기 위한 현장체험학습이 운영 됐다.

 

특수학급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12일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5개교 특수학급 학생과 교사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합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자연드림파크 조물락 공방에서 우리밀 가족피자 만들기, 꼼지락공방에서 코르크 원예로 마음을 치유하고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차분하게 체험학습에 참여하면서 자신이 만든 것을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는 말에 더욱 정성껏 반죽을 하고 도핑을 얹으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실시된 코르크 원예시간에는 지도강사의 간단한 안내에도 손쉽게 체험에 참여해 교사들을 흐뭇하게 했다.  


 
이날 체험학습에 참석한 김 모(고흥산과고)교사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공부를 할 때보다 훨씬 밝고 씩씩한 태도로 다른 학교 학생들과 활발하게 어울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뿌듯해 했다.

 

또 박 모(고흥산과고)학생은 “여러 친구들을 만나고 좋은 곳에서 하루를 보내서 행복하다.”며 가족피자와 코르크 원예 작품을 자랑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정병원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는 체험학습이 의미가 많은 교육활동이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시설을 이용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사회생활 적응력을 길러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0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