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8대 고흥군의회 개원 의정활동 시작 - 의원 12명 4년 임기의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가
  • 기사등록 2018-07-16 17:17:27
  • 수정 2018-07-16 17:43: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의회는 16일 의회본회의장에서 송우섭 의장을 비롯한 12명의 의원과 송귀근 군수와 실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제270회 고흥군의회 임시회 광경(이하사진/강게주)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에 이어 12명의 의원들은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는 의원선서를 마치고 이재학 의원(금산면)이 의원윤리강령을 낭독했다.

 

의원선서를 하고 있는 의원들

송우섭 의장은 개회사에서 ‘오로지 군민의 행복과 고흥군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자’며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크게 귀를 기울이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이 원하는 일들을 군정에 반영시키고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해 군정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송우섭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고흥군의회는 16일에는 행정자치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를 개회하고 17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고흥군 용역과제 사전심의위원회상임위원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일본식 한자어 정비를 위한 고흥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을 심의하게 된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상봉)의 의안 심사(이하사진/고흥군의회 제공)

또 정부조직법 개정에 따른 ‘고흥군 조례일괄개정조례안’과 ‘고흥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의 조례안을 심의 의결하게 된다.

 

이어서 18일부터 24일까지 고흥군에서 올 상반기에 추진했던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각 실과소별로 보고를 받게 된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재학)의 의안 심사

고흥군의회는 16개읍면에서 12명의 의원을 선출돼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이번 제8대 의회에는 3선의원 2명과 2선의원 1명이고 나머지 9명이(비례대표 2명 포함) 초선으로 전체 의원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제8대 의회 개원을 지켜 본 군민들은 역대 의회 운영과는 달리 군민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써 집행부에 대한 효율적인 견제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 해 줄 것 기대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2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