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산 조기집행 마무리 차질 없이 진행된다. - 경남도, 부시장·부군수 회의 주재…현안 논의
  • 기사등록 2009-06-24 21:10:27
기사수정
 
경남도는 일선 시군과 재정 조기집행을 원활히 마무리하고 여름철 풍수해 예방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키로 했다.

경남도는 24일 오후 2시 재난상황실에서 서만근 행정부지사가 6월중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주재, 재정 조기집행 마무리와 하반기 재정운용 및 여름철 풍수해 예방대책 추진을 위한 현안사업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서만근 행정부지사는 “상반기에 경남도와 시군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 현재의 경제상황이 조금씩 호전되고 있다”면서“4대강 살리기 사업, 녹색성장 등 대형 국책사업 뿐 아니라 희망근로사업과 재정 조기집행 등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남은 하반기에도 현안사항 해결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만근 부지사는 또 6월말부터 장마가 예상되므로 여름철 풍수해 예방대책을 중점 추진하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업소에 대해 예방관리를 강화하고 농업용수 확보 철저 등 시군별로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지시했다.

참석자들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희망근로 프로젝트사업과 관련해 시군별 추진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만근 행정부지사는 “경남도와 시군이 하나가 돼 노력해야 극복할 수 있는 위기상황이지만 공직자를 중심으로 노력한다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