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1위 탈환! 화제성, 인기도 면에선 지상파도 넘어! - '연플리3', 왕의 귀환을 알리다.
  • 기사등록 2018-09-19 17:40:13
기사수정

<사진>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플레이리스트 채널

[전남인터넷신문/신종철 기자]믿고 보는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제작사: 플레이리스트)' 시즌 3가 첫 방부터 터졌다.

 

웹드라마의 열풍을 이끈 주인공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이하 연플리3)가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채널을 통해 화려하게 컴백했다. 시즌2 종영 후 시즌3의 제작을 애타게 기다려왔던 팬들은 '연플리3' 오픈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웹드라마계 왕의 귀환을 환영하고 있다. 

 

'연플리'는 대학생들의 연애 고민들을 리얼하게 다루고 있는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에서 최근 종영한 플레이리스트 스튜디오의 '에이틴'으로 10대들의 감성을 저격했다면, 이번에는 같은 스튜디오인 플레이리스트의 대표작 '연플리' 시즌3로 올가을 20~30대들의 연애 감수성을 자극시키며 브이라이브의 콘텐츠 파워를 넓혀갈 예정이다.

 

18일 오후 7시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플레이리스트 채널에서 선공개된 에피소드 1화 '이별 후에 가장 현타오는 순간'은 이별 후 6개월이 지난 이현승(김형석)과 정지원(정신혜)의 모습이 그려졌다. '연플리3'에 대한 팬들의 오랜 기다림은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수치로 드러나 '역시는 역시'임을 증명했다.

 

1화 선공개 직후 네이버 동영상 TOP100의 10대와 20~30대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면서 '믿고 보는 드라마'라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연플리2' 마지막 에피소드가 방송된 후 약 13개월 만의 컴백이지만 그 공백이 무색할 정도의 인기다.

 

'연플리3' 첫 화 공개후 실시간 댓글창에는 "올 가을 '연플리'보며 또 연애 감수성 폭발할 듯" "추가된 캐릭터도 있어 더욱 풍성한 스토리 기대요!" "이번에도 귀를 녹이는 OST 만들어주세요!" 등 반가움과 기대감을 표시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연플리'는 시즌1, 2가 3.5억뷰라는 대기록을 달성했고, 웹드라마로는 최초로 연극으로 제작되는 등 이례적인 인기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인기도와 화제성 측면에서는 지상파 드라마 못지 않다는 콘텐츠 업계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연플리' 시리즈에 출연한 정신혜, 김형석, 김우석, 이유진, 임휘진, 최희승 등 출연 배우들은 웹드라마계의 스타로 떠오르며 화제성을 증명했다. 시즌2 종영 후에도 SNS상에서 식지 않은 인기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며 웹드라마계의 열풍을 주도해 온 주인공인만큼 시즌3가 남길 기록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뉴페이스' 정푸름(박시안)과 박하늘(배현성)이 새로 합류하면서 한층 새로워질 러브라인에 관심이 쏠리는 '연플리3'는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에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선공개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6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