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대표 청년상인들 한 곳에 모여 “젊음의 축제” 연다
  • 기사등록 2018-10-10 13:42:00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10.12일 군산에서 개최되는 전국 우수시장박람회 기간 중 전국을 대표하는 청년상인들과 함께 “청춘 야시장”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금번 우수시장박람회는 처음으로 전국을 대표하는 청년상인들이 대규모로 참가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기회를 제공하며, 기존상인과 청년상인이 함께 준비한 만큼 ‘새로운 천년을 여는 전통시장’이라는 행사 주제에 걸맞게 시민들에게 더욱 더 다양하고 흥미로워진 전통시장의 미래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금번 우수시장 박람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청년상인들이 참가하는 “청춘야시장”을 개설, 주간에만 운영하던 우수시장박람회를 야간 10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한다.

스테이크(군산청년몰 파이어가이즈), 랍스터(평택청년몰, 불타는 랍스터), 마약핫도그(수원영동청년몰, 더머거) 등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청년상인들이 20대의 푸드트럭에서 선보이는 퓨전 푸드쇼와 아토피에 좋은 초유비누(선산봉황청년몰, 오!은하공방), 이마트 스타상품인 특산물타르트(강화청년몰, 강화까까) 수제 액서시리 등 기술력이 입증된 청년들이 만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년상인 전시체험존, 기와온담빵(안동시장청년몰 몽주아), 양말인형(춘천육림청년몰 꼬매고), 이마트 스타상품인 콩과자(대전중앙시장청년몰 콩드슈), 전통 건강간식으로 호주에 수출중인 김부각(1913송정역, 느린먹거리) 등 우수 청년상인 제품전 등이 열린다.

특히, 다양한 먹거리와 경관조명, 케이팝 스타와 언더그라운드 가수들이 펼치는 가을밤 낭만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바닷가에서 펼쳐지는 야시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가을낭만콘서트(10.13(토) 18시~20시)에는 요즘 인기절정인 아스트로 차은우, 헬로비너스, EXID, 정진운, 허각, 빅톤, 소나무 등이 히트곡과 율동을 선보이며, 낮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버스킹 공연에는 노크식스, 록시, 블루파인 등의 가수들과 전문 디제이 독고리(Dokgo Lee) 등이 참여한다.

이호현 상생협력정책관은 “올해 처음으로 기존상인과 청년상인이 함께 준비한 만큼,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맛있고 흥미로운 체험기회가 많을 것” 이라며 “가족, 연인과 함께 오셔서 맘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7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