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청소년 담당자 및 상담전문가의 역량을 강화시켜 지역 청소년들에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워크숍의 강사는 심리극의 대가 최대헌 박사로, 현재 심리극장청자다방 대표와 한국드라마심리상담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CBS 세바시, EBS 달라졌어요 시리즈,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얼굴이 알려져 있다.
‘드라마코칭상담’은 라이프밸런스카드와 심리극을 매개로 하여 개인 또는 집단의 변화와 성장욕구를 비임상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상담의 수용성을 높이고, 단기간의 상담으로 내담자의 상황에 몰입함으로써 상담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내담자와 관계를 형성하는 코칭상담을 시연하는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능력 향상과 더불어 상담자 자신의 삶의 만족을 높이고 삶의 균형을 잡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관내 청소년유관기관 담당자들은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최대헌 박사의 드라마코칭상담 과정을 장성에서 경험한 게 놀랍고, 추후 심화과정도 열리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청소년 담당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며, 이에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할 것이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061-393-1388로 연락, 또는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42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