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유업 나주공장 1백여명 채용 예정 - 공개방식으로 1월중 채용 공고.극심한 취업난 ‘숨통’
30세 이하 남녀 대…
  • 기사등록 2009-04-12 22:59:33
기사수정
남양유업 나주공장의 대규모 인력채용이 조만간 이뤄질 예정이어서 지역의 극심한 취업난에 숨통이 트이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7일 나주시에 따르면 “남양유업 나주공장이 준공시기에 맞춰 내년 1월중에 1백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 조만간 인사채용 공고를 할 계획임을 통보해왔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나주공장이 제시한 예비기준에 따르면 ▲모집연령은 30세 이하로 ▲학력은 전문대졸 수준으로 기능과 자격, 경력에 따라 고졸학력도 가능하며 ▲기계와 전기, 전자와 전산, 식품 등의 전공자는 관련 자격증을 갖고 있어야 한다.

채용예정자들의 주요업무는 자동화설비를 운용하는 엔지니어 담당으로, 채용조건에 적합할 경우 나주시에 주민등록지를 두고 있는 시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유능한 지역인재의 취업을 돕기 위해 지역신문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는 한편 인력채용이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노력키로 했다.

남양유업 나주공장은 나주시 금천면 촌곡리 약 10만2천여㎡ 부지에 7백19억원을 투입, 1만5천5백㎡에 우유 생산공장과 물류창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생산설비는 일반우유와 발효유, 멸균우유 설비 각 1기씩이 들어설 계획인데, 하루 원유 2백여톤을 가공 처리하는 최고 최첨단 자동화시설로 우유와 유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