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공산품 추천상품 21개 품목 지정 - 6월 현재 25개 업체 63개 품목…각종 행사 홍보 예정
  • 기사등록 2009-07-14 13:54:33
기사수정
경상남도는 상반기 공산품 추천상품(QC) 21개 품목을 지정했다.

경남도는 13일 오후 2시 경남도민의 집 회의실에서 2009년 상반기 경상남도 추천상품(QC)의 공산품 분야에 대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심의 결과 경상남도 추천상품으로 지정받기 위해 신청한 7개 업체 21개 품목(신규 2개 업체 9개 품목, 재지정 5개 업체 12개 품목)에 대해 경상남도 QC로 지정,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공산품으로 인정을 받았다.(표 참조)

이번에 지정된 경상남도 추천상품은 진주시 소재 보림산업(주)은 대나무를 소재로 한 다양한 건강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천시 ‘(주)세종화학’은 고밀도 폴리에틸렌을 원료로 각종 PE관 생산 ▲양산시 ‘자연과사람은한몸’ 식물성 오일 등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비누를 생산하고 있다.

의령군의 ‘(주)한국바이오캐미칼’은 농산물의 비타민과 미네랄 역할을 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함양군 ‘남덕산업’은 주 소비자인 농민들의 기호와 요구에 맞춰 노지 전답작물 방제에 20m까지 살포가 가능한 동력연무기 생산 ▲합천군 ‘익튜스웰빙(유)’는 황토와 숯을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기능성 타일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경상남도 추천상품은 생산자에게는 품질 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시키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상품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제도로 농·수·축산물과 공산품 및 공예품으로 구분, e경남몰(www.egnmaii.net), 백화점, 대형 마트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6월말 현재 공산품 분야 경상남도 추천상품은 25개 업체 63개 품목이 지정돼 있으며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추천상품(QC) 책자를 발간하고 각종 행사에 QC상품을 소개하는 등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4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