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후쿠오카 스포츠관광교류 대축제 - 롯데자이언츠 Vs 소프트뱅크호크스 프로야구경기(2군)
  • 기사등록 2009-07-27 18:48:07
기사수정
부산의 롯데자이언츠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호크스 프로야구구단 간 한판승부가 국내 최초로 오는 8월 1일(토) 사직야구장에서 펼쳐진다.

두 도시를 연고지로 하는 양 팀간의 친선경기는 부산-후쿠오카 교류 20주년 우정의 해를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양 팀간은 물론 두 도시 간 우의를 나누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일(8.1) 경기에 앞서 해군의장대 시범, 전자바이올린니스트 도진미 ․ 여성 듀오 ‘윙크’의 축하공연 및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와 ‘알바트로스’의 경기도 마련돼 있다.

허남식 부산시장의 대회선언 및 시구․시타를 시작으로 한일 야구를 대표하는 롯데자이언츠 정수근, 박현성, 손아섭 등 2군 선수단과 후쿠오카 소프트뱅크호크스 2군 선수단의 경기가 열리며, 클리닝 타임에는 인기 여성그룹 ‘애프터 스쿨’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부산시는 이번 친선경기를 계기로 일본 명문프로구단인 소프트뱅크호크스팀의 팬클럽을 포함하여 1,000여명의 일본관광객이 부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본 한류 팬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롯데면세점이 공동으로 관광 상품을 판매하는 등 스포츠교류를 통한 관광객 유치 및 활발한 민간교류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에는 1군 선수들의 일정문제로 2군 경기로 진행되지만 내년부터는 1군 선수들이 참가하여 후쿠오카 야후재팬돔에서 1군 선수들 간 한일 친선야구경기를 갖게 되며, 매년 부산과 후쿠오카에서 번갈아 대회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프로 축구․농구로 스포츠관광교류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 경기는 부산MBC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스포츠관광대축제 홈페이지(http://www.scef.co.kr)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5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