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전남과학대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에게 건강검진 등 제공
  • 기사등록 2019-05-31 11:03: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5월 30일 전남과학대학교와 함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이하 ‘노인일자리 사업’)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곡성군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인 곡성시니어클럽에서 일하고 있는 130명(사회서비스형 40명, 꿈나무지원사업 90명)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남과학대학교에서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안압체크 및 홍체검진, 시력검사, 돋보기 증정 등 대상자들의 시력 검진을 실시했다. 

 

대체의학과 학생들은 수지침 및 아로마요법, 온열요법, 전통상수활법을 실시하고 아로마 양초 만들기 교육을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만족을 이끌어냈다.


노인일자리를 전남과학대학교 학생 재능봉사와 연계한 이 복지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시작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보태자는 취지였다. 

 

전남과학대학교 측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곡성군 시니어클럽 측에서도 어르신들의 노년의 행복을 위해 더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곡성군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할동지원사업 수행기관인 곡성시니어클럽을 통해 2019년 영농사업(시장형) 외 10개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약 400여명의 노인들이 일자리에 참여하는 등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54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