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들에게 우수 학습 콘텐츠를 발굴하고 학습 콘텐츠 제작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올해부터 1, 2학기로 구분하여 추진한 결과 1학기에 에세이 22편, PPT 19편, 동영상 2편 등 총 43편의 작품, 55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창의융합 학습 콘텐츠 제작 공모전은 다시 듣고 싶은 강의, 나만의 대학 생활, 교수-학습 프로그램 참여 후기 등 3개 분야에 외부 3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하였고 총장상 3명, 우수상 9명, 장려상 15명, 총 2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수학습프로그램 참여 후기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빈운택(전자정보통신공학과 4) 학생은 “공모전을 통해 왔던 길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성과를 팀원과 함께
정리한 것이 수상으로까지 연결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다시 듣고 싶은 강의 분야에서 장려상을 받은 임가을(관광경영학과 3) 학생은 “정말 재미있게 들었던 과목에 관해 쓰고 싶었다. 이 강의를 다른 학생들도 함께 들으며 우리 팀이 얻었던 감동을 함께 하길 바란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오장근 교육혁신개발원장은 “공모전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듣는 기회이다. 작품을 통해 교수, 학생, 프로그램 운영자 모두에게 성찰의 시간이 부여되고, 더 나아질 기회를 제공한다.”며 “공모전 작품 제작에 최선을 다한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공모전을 운영하고, 제작 역량을 뒷받침하는 교육을 연계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목포대학교 교육혁신개발원에서는 작품을 시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작품별 심사의견을 학생에게 송부하여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향후 도전을 지원하고, 우수작은 e-book을 제작하여 학습 성과를 교내외에 공유하고 확산할 예정이다.
<다시 듣고 싶은 강의 에세이(9명)>
▲ 총장상 전자상거래학과 이민재 ▲ 우수상 관광경영학과 이사랑, 독일언어문화학과 김지요, 행정학과 노혜림 ▲ 장려상 정보전자공학과 김범준, 수학교육과 김하민, 관광경영학과 임가을, 법학과 공태윤, 사회복지학과 이나래, 물리학과 박인서
<나만의 대학 생활(9명)>
▲ 최우수상 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식품영양트랙) 양다현 ▲ 우수상 관광경영학과 박현정, 독일언어문화학과 유정선, 간호학과 강두호 ▲ 장려상 식품공학과 조수진, 행정학과 김지혜, 관광경영학과 유세빈, 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식품영양트랙) 김진영, 정보보호학과 김지원
<교수-학습 프로그램 참여 후기(9명)>
▲ 최우수상 동고동락(전자정보통신공학과 김지영, 빈운택, 채병록) ▲ 우수상 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 조윤채, 조선해양공학과 임예진, 정치언론홍보학과 최재근 ▲ 장려상 하하호호(관광경영학과 이하정, 사학과 최다영, 경영학과 김하영, 김효리), 공동체학습(수학교육과 방주완, 고영경, 최민지, 최혜란), 신소재공학과 정제용, 사학과 이수림, 도전3.0 튜터링(독일언어문화학과 강준, 김지요, 유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