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컨설팅 추진 - 교육농장 내실화와 농가들의 역량 강화 중점
  • 기사등록 2019-09-25 13:45: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 품질인증 컨설팅'을 2019년 9월 24일부터 2020년 6월까지 총 15회를 추진 한다.

 

농촌교육장 품질인증 컨설팅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이 교육은 농업자원을 활용해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농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 된다.

 

그리고, 기존 품질인증을 받은 농장 가운데 재인증을 희망하는 농장과 신규 인증을 계획하고 있는 농장 13농가를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강의실과 농촌교육농장 현장 등에서 이론과 실습을 함께 병행해 진행한다.

 

아울러,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농촌이 가지고 있는 교육적 가치를 활용, 교육농장 내실화를 기하고 대상 농가들의 역량강화와 현장 감각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특히, ▲마인드맵 및 교육 매뉴얼 작성 ▲체험지도 계획서와 시나리오 작성 ▲활동지 기획 및 운영실습 등 이론 교육과 전문가의 농가별 현장 맞춤형 컨설팅으로 품질인증 취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 추진으로 농촌체험학습 수요에 대응하고 교육차원의 정기적인 체험활동이 가능한 교육농장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2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