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여성아카데미, 교육행정가 하영철씨 초청 강연 - ‘아는 만큼 교육이 보인다’주제로 24일 오후2시 시청 3층 대회의실
  • 기사등록 2009-08-20 15:29:45
기사수정
 
광주시와 KBS광주방송총국이 공동으로 매월 개최하는 광주여성아카데미 강연이 여름방학 기간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올바른 교육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오는 24일 오후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제24회 광주여성아카데미에서는 교사교육연구회 대표편집위원이자 미래로 학교도우미 대표인 하영철씨를 초청해 ‘아는 만큼 교육이 보인다!’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하씨는 30여년 간 교육 현장을 누빈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행정가로, 광주사범대학을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미래로 학교교육 도우미 대표, 교사교육연구회 대표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주요 저서로는 ‘핵심교육학’, ‘흔들리는 학교교육 그 진실을 말한다’, ‘자녀는 부모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교육학의 맥’을 출간하는 등 교육에 열정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나무만 바라보고 성장하는 우리 자녀들에게 세계라는 숲을 스스로 느끼게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하씨는 수많은 대도시와 오지를 넘나들며 세계 110여개 나라를 여행해온 교육전문가 겸 여행가로, 세계 곳곳의 아이들이 교육받는 모습을 관찰하면서, 올바른 교육에 대해 쌓아온 생각들을 통해 아이들이 뜻을 펼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