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올해의 독서왕은“나야 나!” - 올해의 독서왕 시상식 개최
  • 기사등록 2019-11-11 15:46: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8일 군청 우주홀에서 군민의 독서생활 활성화와 글쓰기 역량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한 ‘2019 독서왕 및 다독왕 선발’ 시상식을 지난 8일 개최했다.

 

송귀근 군수(중앙)가 올해의 독서왕에 선정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독서왕 선발대회는 <나비가 된 소녀들/정란희作> 등 올해의 책 3권에 대한 독후감 60편의 작품이 출품됐는데 선발 결과 <초등부>에는 김보명·문정안(고흥동초), <중고등부> 이은혜(이은혜), <일반부> 박형문, <동아리부> 고흥동초 독서동아리 북드림팀이 각각 올해의 독서왕의 영광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조이랑(녹동중학교 2학년) 등 4명, 우수상은 이은재(금산중학교 3학년) 등 4명, 다독왕은 김수아(녹동초등학교 4학년) 등 4명이 각각 선정됐다.

 

독서왕 선발대회 심사위원인 녹동중학교 염지현 교사는 심사평을 통해 “전반적으로 예년에 비해 수준이 높아졌고 내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돋보인다”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책을 해석한 것이 인상적이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지역민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하고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hlib.go.kr)나 고흥군 문화예술과(☎061-830-69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6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