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 고흥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관내 8개학교와 우수선수 47명에게 4천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19-12-17 14:49: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송귀근 군수)은 지난 16일 고흥 군민회관에서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관내 체육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고흥군 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송귀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행사는 체육육성 우수학교와 우수 선수 장학금 지급, 고흥군체육진흥기금 기탁, 우수지도자 감사장과 포상금, 표창장・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체육육성 우수학교 8개교와 우수선수 47명에게 고흥군체육진흥기금 4천만원을 지원 했으며, 고흥군 탁구협회 장부근 회장이 고흥군체육진흥 기금으로 써 달라고 1백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고흥군체육회 이사들이 마련한 자금으로 체육 우수선수 12명에게 장학금 전달과 체육꿈나무 발굴육성 지도자 6명에게 감사장 및 포상금을 지급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체육발전 유공자에 대한 전라남도지사 표창 3명을 비롯한 고흥군수 표창 3명, 국회의원 표창 3명, 고흥군의회의장 표창 2명 등 총 11명에게 수여해 체육인들을 격려했다.

 

고흥군 체육진흥기금은 지난 1992년부터 학교체육발전과 우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조성해 왔으며, 2019년 12월 현재 33억6천5백만원이 조성돼 매년 이자수입으로 관내 우수학교와 선수들에게 지원해 오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건강한 신체에서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군민 모두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설확충과 생활체육 활동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으며, 체육인들에게는 화합을 도모하여 고흥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선 7기 군수 공약사항으로 노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전천후 게이트볼장 건립은 물론, 장애인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다비(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북부권 거점사업으로 동강 소규모 다목적 체육관 건립, 도화 그라운드골프장 조성 등 체육시설 확충 및 인프라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9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