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2019 안전한국훈련’행안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0-02-11 15:15: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가 지난해 1028일부터 111일까지 5일 동안 전국에서 일제히 실시한‘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하안전한국훈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민간인에는 녹십자 김충식 과장이 수상했다.

 


안전한국훈련은 지난 2005년 처음 시행돼 15년째 맞이했으며,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일반 국민들이 직접 참여해 재난대비 역량을 점검하는 범국가적 재난대응 훈련이다.

 

시는 중앙평가협의회를 통해 훈련에 참가한 242개 기관(20개 중앙부처와 177개 지자체 및 45개 공공기관) 중 기획팀 구성, 토론훈련, 자체훈련과 현장훈련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재난취약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대피훈련, 불시 화재대피 훈련, 지진대피훈련을 비롯해 녹십자 오창공장에서 지진으로 인한 유해화학물질의 누출 및 화재 발생상황을 가상해 토론훈련과 현장 종합훈련 등 다수의 재난유형 훈련을 실시한 점을 비롯해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하고 민간기업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훈련 참여가 우수한 점, 지차지체장 관심도와 안전한국훈련 체험단을 운영한 점에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불시에 일어나는 각종 재난에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위해 유관기관을 비롯한 민간기업과도 훈련을 통해 협력체계를 탄탄히 해 안전한 도시 청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2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