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치아관리 예방, 지금이 중요하죠. - 보성군, 저소득층 아동 구강검진 및 동병 하치 실시
  • 기사등록 2009-09-03 17:33:49
기사수정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드림스타트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구강 검진을 실시했다.

또한 여름에 한방패치를 이용하여 겨울철 호흡기 질환을 미리 예방하는 동병 하치 검진도 함께 실시하였다.

보성군 드림스타트센터에 따르면 7월말부터 8월말까지 약 한달 동안 군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이용하여 85명의 아동들이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을 받았으며, 동병 하치는 드림스타트사업지원단 협약에 의해 함소아한의원의 후원을 받아 실시됐다.

특히, 아동의 성장발육을 돕는 칼슘보충제도 함께 후원을 받아 60여명의 아동에게 지원됐다.

이번 구강교육에서는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충치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실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구강검진에서는 불소도포와 치아 홈메우기 시술도 받았다.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아동들의 구강건강을 위해서는 6개월에 한번씩 구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의 소견에 따라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두 번씩 구강 검진을 실시하는 등 아동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이어 구강검진을 받은 미력초 3학년 임지민 아동은 “작년에는 검진 때 충치가 심해 속상했었는데, 이번 검진에서는 바른 칫솔질과 생활습관으로 충치가 하나도 없어 선생님께 칭찬을 받았다.”며 좋아했다.

보성군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이번 검진을 통해 추후 치료가 필요한 아동은 검진으로 끝나지 않고 관내 치과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보성군드림스타트 센터는 지난 2008년 지역의 저소득층 임산부 및 0~12세 아동의 보건, 복지, 보육, 교육의 맞춤형 통합프로그램 제공을 목적으로 개소하여 현재 4개 분야 4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아동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