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과장급 등 결원직위 인사실시
  • 기사등록 2009-09-07 15:50:10
기사수정
대구시는 계약 만료에 따른 문화예술회관장 등 결원직위(과장급) 7명에 대한 인사를 9. 7자로 실시하였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지난 13년간 우리시 문화예술분야의 업그래이드를 위하여 외부 전문가를 임용 문화예술분야에 많은 변화를 도모하였으며, 최근 오페라 하우스와 각 구․군별로 문화예술회관이 건립되는 등 문화예술분야의 질적 성장이 가시화 되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오랜 숙원인 문화재단의 설립으로, 다양하고 세분화된 문화예술의 분야별 장르는 전문 문화예술인에게 맡기고, 이번 인사에서는 문화예술회관장을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수 있는 내부 공무원중 비중 있고, 시정경험이 풍부한 자를 배치하였다.

공석중인 섬유패션과장은 지역섬유업계의 재도약과 섬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유능한 외부전문가를 초빙 보임하기 위하여 관계규정 정비시까지 한시적으로 자리를 비워두기로 하였으며, 이외 과장 결원직위에 대하여는 우수한 사무관을 직무대리로 보임하고 하반기 직제개편시 승진하도록 할 계획이다.

인사의 내용은

▶ 문화예술회관장은 자치행정과장, 의회 교사전문위원, 공보관을 거친 박창대 체육시설관리사무소장을 전진 배치하였으며,

체육시설관리사무소장에는 의회사무처 및 감사부서에서 오랜 근무로 직원들과 결속력이 풍부한 이광재 저출산고령사회과장을 보임하였음.

▶ 또한 국외훈련파견으로 공석이 된 2011육상조직위원회 부장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실장요원 후임에는 젊고 업무추진 능력이 뛰어난 서상우 문화산업과장과 김태익 교육학술팀장을 각각 파견발령 하였음.

▶ 자리 이동으로 공석이 된 문화산업과장 등 3개 직위에는 업무 추진능력이 탁월한 사무관을 발탁 보임하였음.

- 교육학술팀장 조현철(저출산고령사회과 정책총괄담당)
- 문화산업과장 이승유(2011대회지원단 육상진흥담당)
- 저출산고령사회과장 박병률(감사관실 감사담당)

이에 따른 향후 인사예고

이번 인사로 결원이 된 5급 이하 직원의 하반기 정기인사는 2009년도 2차 조직개편 일정을 감안하여 10월초에 실시하여 하반기 정기인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