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운영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연수 및 정기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0-03-19 14:50: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9일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연수를 실시했다.

 

정길주 교육장(왼쪽)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단위학교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기능이 이관됨에 따라 위원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길주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의를 맡은 조새롬 변호사(전라남도교육청)는 학교폭력의 정확한 개념과 관련 법령에 이르기까지 회의 진행 절차와 조치 시 유의사항 등을 강조하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할과 권한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앞으로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 모든 사안을 단위학교가 아닌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심의함으로써, 각 학교는 담당교사의 업무부담은 줄이고 교육기관 본연의 선도기능을 회복하여 학생들 간 평화로운 공동체 구축과 관계회복에 힘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 생활인권팀 관계자는 “심의위원회 분기별 정기회의 및 위원 역량강화 연수 등 철저한 준비를 한 만큼 학교폭력 사안을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으로 처리해 신뢰받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6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