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정길주 교육장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 ‘인내와 배려! 응급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지름길입니다’
  • 기사등록 2020-04-24 10:23: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 정길주 교육장이 닥터헬기 소음 인식 개선을 위한 소생 캠페인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닥터헬기 소음인식 개선을 위한 소생 캠페인에 동참한 정길주 교육장(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 캠페인전은 동아일보 이진한 기자가 제안해 지난해 5월부터 시행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캠페인(일명 ‘소생 캠페인’)으로 응급헬기가 이·착륙할 때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인식개선과 인계점 확대를 통한 닥터헬기 운항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정길주 교육장은 “닥터헬기는 생사의 갈림길에 있는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날아다니는 구급차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풍선이 터지는 소리만큼의 작은 불편을 인내하고 이웃을 배려한다면, 수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귀근 고흥군수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된 정길주 교육장은 캠페인 동참자로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 임윤덕 교육장과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최종렬 교장을 추천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단편영화 활동 경험이 있는 녹동고 3학년 장혜지 학생이 제작에 참여한 소생 캠페인 홍보 영상을 ‘소생2020’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8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