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쓰레기 불법투기 꼼짝마! - 불법투기 감시용 이동식 CCTV 66대 설치 단속
  • 기사등록 2020-06-11 17:09: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관내 곳곳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해 ‘깨끗하고 쾌적한 고흥 만들기’ 위한 불법투기 감시용 CCTV를 설치 했다.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이동식 CCTV(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여름철 방치된 쓰레기는 악취와 환경 저해의 원인이 되고, 고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므로 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해 청결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고흥군은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홍보용 전단지와 경고판 등을 설치해 단속을 강화했지만 좀처럼 무단투기 행위는 근절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고흥군은 불법투기 방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관내에 66대의 불법투기 방지용 이동식 CCTV를 설치해 무단투기 의심지역을 대상으로 수시로 옮겨가며 단속을 실시해 쓰레기 무단 투기자를 적발 시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와 청결유지명령을 강화하게 된다.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홍보 캠페인

또한, 종량제봉투를 반드시 사용해 배출하고 가정쓰레기 배출시간은 일몰 시간부터 이듬해 아침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배출을 자제토록 하는 생활공간 청결유지를 위한 홍보와 계도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은 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하고 올바른 분리 배출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고흥 만들어 나가는데 군민 모두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1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