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식약처 평가 식품안전관리 전국 최고 수준 입증 돼 - 특별관리 대상 식품 등 수거목표 달성률과 입력률 높은 평가
  • 기사등록 2020-06-17 15:13: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흥군은 지난해 전라남도 주관 22개 시·군 위생관리사업 종합평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난 6월 12일 실시된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우수기관 선정평가에서 전국 11개 시·군·구에만 주어지는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2백만원을 받게 됨으로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수준의 식품관리업무 수준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현장보고장비 활용률과 소비자 식품 위생 감시원 활동 지수, 특별관리 대상 식품 등 수거 목표 달성률과 입력률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식품안전관리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이 입증 됐다.

 

고흥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관공서 구내식당 주1회 휴무 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지역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손소독제, 살균소독제, 위생마스크 등을 지원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음식점 입식테이블 설치, 손씻기 시설 설치, 위생업소 시설환경 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해 음식문화 선진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친절교육 및 지도·점검으로 고흥을 찾는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1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