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마을운동 50주년 기념 ‘생명살림국민운동 전국 선포’ - 여수시새마을회 2019 전국 시군구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20-06-27 09:48: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 새마을회(회장 서근전)는 지난 25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257)에서 열린 새마을운동 50주년 기념식 및 생명살림국민운동 전국 선포대회에서 「2019 전국 시군구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최우수상을 수상했다.

 

50주년 기념식 및 생명살림국민운동 전국 선포대회는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생명·평화·공경운동으로의 대전환을 국·내외로 확산시키고, 5백만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해 철저한 방역 하에정세균 국무총리와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 국회의원, 주한 외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정성헌 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우리는 기후위기와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생명살림국민운동을 선포한다. 오직 깨어 일어난 국민만이 생명의 길을 열고, 넓혀 나갈 수 있다”라고 말하고 “이제부터 3년 동안 국민 500만 명을 만나 생명살 림운동을 함께 조직하고 생명의 길을 꾸준히 넓혀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50주년을 맞은 새마을운동은 대담한 변화와 자기혁신의 길을 걷고 있다”라며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를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어울려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생명살림국민운동으로 앞으로 50년이 지나 100주년 기념식에서 변화와 혁신의 소중한 결실을 나누기를 희망 한다”라고 격려했다.

 

여수시새마을회는 2019년도 새마을운동 추진계획에 따라 중점과제를 세분화하여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하여 분야별 지표에 대한 평가에서 현장중심의 실천운동으로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앞으로 여수시새마을회는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하는 생명살림국민운동 선언을 통해 유기농 태양광발전소 건설, 나무와 양삼(케냐프)심기, 비닐·플라스틱 사용 및 수입육고기를 감축하는 '1건(建), 2식(植), 3감(減)운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