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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 혁신과제, 우수 과제 선정 - 전국 74개 우수과제 중 2개 과제, 전남지역 유일
  • 기사등록 2007-12-22 01: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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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이 추진한 2개의 혁신과제가 행정자치부의 2007 지방행정혁신 우수과제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우수혁신 과제는 전국 246개 자치단체가 추진한 고객만족제고, 행정투명성 제고, 업무프로세스 개선, 성과중심조직 운영 등 4개 분야 74개의 과제가 선정됐으며 전남에서는 함평군이 유일하다.

21일 함평군에 따르면 4개 분야 중에서 \"전사적 주민평가제 도입\"과 \"과제관리 시스템 구축\" 등 2개 과제가 행자부의 우수혁신 과제에 선정되어 군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품질경영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참여조례, 주민참여예산편성운영조례 등을 제정, 예산편성 과정에서부터 주민참여를 보장해 행정의 투명성을 높였고 지시사항과 행정혁신과제 등을 한곳에서 통합 관리하는 과제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성과관리를 강화했다.

또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에 따라 급증하는 복지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시책 개발 및 보건․복지 연계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주민등록 및 여권발급 현장서비스 등을 제공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여 왔다.

이와 함께 신속․정확한 행정정보 제공을 위해 자체개발한 e-shop고객관리 시스템을 통해 핸드폰 문자메시지 송신(SMS)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행정의 전 영역에서 혁신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들 우수 혁신과제는 성과창출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방행정혁신 홈페이지(www.inno246.go.kr)에 공개된다.

한편 군은 4개 분야별로 △보건․복지 중복예방 및 사례관리, △전사적 주민평가제 도입, △초간단․초간편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과제관리시스템 구축을 대표 과제로 발굴해 추진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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