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발명교육센터,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 전남대회 중등부 대상 수상 - 꾸준한 발명교육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에 앞장서
  • 기사등록 2020-07-03 16:22: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센터장 조정자, 이하 광양발명교육센터)는 2020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전라남도 예선에서 중등부 대상과 함께 8월에 열리는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하게 되었다.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는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뛰어난 발명 인재들이 팀을 이루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의사소통능력‧협동능력‧문제해결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대회이다.

 

광양발명교육센터에서는 올해 초등부 5팀과 중학교 2팀이 출전하여 대상 1팀, 은상 3팀, 동상 3팀이 입상하게 되었다. 특히 중등부에 출전한 ‘정신승리’팀(팀원: 광양마동중학교 1학년 임건우‧박시후‧황윤희, 광양백운중학교 1학년 박하슬‧서여민, 광영중학교 1학년 김한준)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전남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팀장 임건우 학생은 “광양발명교육센터에서 꾸준히 교육을 받으면서 서로 간의 장점을 살리고 협력할 수 있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전남의 중학생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더욱 준비를 잘하여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팀을 지도하고 있는 광양발명교육센터 박성진 선생님은 “작은 도시에 살고 있는 학생들이라고 창의력의 크기도 작은 것은 아니다.”라며 “꾸준한 발명교육을 통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의미 있는 결과를 거두었다.”라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발명교육과 관련한 전문성이 높은 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끈기,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관심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었다.”라며 “창의적이고 인성이 올바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차돌 복숭아 맛과 품질 좋아
  •  기사 이미지 30년 베테랑 어부 “함평낙지 잡기 힘드네”
  •  기사 이미지 장맛비 속에 붉게 익어간 고추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