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저렴한 가격의 ‘맛고을 별미’ 맛 보세요! - 남도 향토식재료 활용 다양하고 저렴한 ‘맛고을 별미’ 신(新)메뉴 개발 …
  • 기사등록 2020-07-29 09:16: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한국도공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주성)는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휴게소 대표음식으로 새로 개발한 ‘맛고을 별미’ 27종을 판매하고 있다.

 

휴게소별 실속메뉴(이하사진/도공 광주전남본부 제공)

휴게소의 음식맛 향상과 지역대표 농수산물의 소비촉진 등 지역과 상생협력을 위해 도공, 음식전문가, 휴게소가 협력해 ‘맛고을 별미’를 출시했다.

 

맛고을 별미는 고급 식재료와 차별화된 레시피를 적용한 명품 메뉴 9종과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향토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이 높은 실속메뉴 18종로 구성됐다.

 


개발단계에서 완도 미역, 광양 매실, 영광 굴비 등 지역의 특산물을 적극 활용해 휴게소별로 메뉴를 다양화했으며, 전문가가 참여하여 엄정한 평가를 통해 음식맛과 품질은 높이면서도 시중가격보다 낮춰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맛고을 별미’ 판매기간 중에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고속도로 휴게소는 메뉴의 맛과 품질 등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홍보하기 위해 오는 10월에는 5,500원 이하 실속메뉴를 대상으로 ‘실속 EX-FOOD 선발대회’를 계최할 예정이며, 각 휴게소마다 가성비 높은 실속메뉴로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주성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장은 “맛있고, 가격대비 만족도도 높은 휴게소 대표메뉴 ‘맛고을 별미’를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고속도로 휴게소는 칸막이 설치와 테이블간 거리두기, 주기적인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