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폭우 피해지역 돕기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 - 공무원‧의용소방대‧여성단체협의회 등 앞다퉈 참여
  • 기사등록 2020-08-12 16:06: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군과 구례군에 피해복구 작업에 적극적인 자원봉사에 나서고 있다.

 

고흥군 공무원과 사회단체 회원들이 피해복구 지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를 위해 방역소독 차량 2대, 이동 빨래차 1대를 지원하고 공무원 봉사단을 구성해 봉사활동에 나섰다.

 

또한, 고흥군 의용소방대원장(대장 장성곤)을  비롯한 대원 50명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양숙)을 비롯한 회원 40여명도 11일과 12일 구례군의 피해현장을 찾아 복구에 참여했다.

 

아울러, 이번 재해피해의 빠른 복구와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영순)과 대한적십자사 고흥지회(회장 김연숙)등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에서도 연이어 피해복구에 참여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현장에서 직접 보니 안타깝다.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를 보내며,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곡성․구례 군민이 하루속히 일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수해지역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고 계신 모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군에서도 공무원 자원봉사단을 파견하고 격려 물품을 전달하는 등 수해지역 주민들의 빠른 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