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중학생들 ‘자신의 진로는 스스로 설계한다’ - 지자체의 예산지원 협조로 관내 중학생 모두 학생특성검사 및 심층상담 실…
  • 기사등록 2020-09-22 15:24: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고흥군의 예산을 지원 받아 5~7월까지 관내 중학생 전원 1천9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흥 중학생 학생특성검사(이하 특성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9~10월까지 정선주 심리상담연구소의 검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과 각 학교 진로교육 업무 담당자, 담임교사 대상의 개별 맞춤형 심층상담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정희 교육장이 심리상담연구소장과 학생을 격려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고흥점암중앙중학교 이경란 진로교사는 “이번 특성검사로 MBTI 성격검사, 대인관계 패턴검사, 학습수준 검사 등 학교에서 필요하지만 실시하기 어려웠던 검사를 하게 되었고, 연수를 통해 검사 결과 해석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늦어진 학생들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녹동중학교 황수경 진로교사는 “우리학교는 신규교사의 비율이 높은 편인데, 담임교사들이 직접 전문가로부터 특성 검사 결과 해석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좋았고, 학생들의 경우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되고 있다,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검사결과를 토대로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별 특성에 맞는 친구 맺기, 교우관계 개선 상담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학생 특성검사 분석 결과 활용 방법에 대한 진로업무 담당교사와 상담 광경

김정희 교육장은 “이번 특성검사 및 심층상담은 코로나19로 인해 늦게 진행 됐다. 이 사업을 고흥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내년에는 전문가 직접 상담을 전체 중학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3월부터 특성검사 및 심층상담, 4월에는 고교 설명회 주간 운영,  11월에 관내 중‧고 진로박람회를 실시 등 내년도 추진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