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수산물 도매시장 현대화사업 건설공사 타당성조사 착수 - 건축 기본・실시설계 위한 초석 마련 -
  • 기사등록 2020-11-05 08:55: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가 5농수산물 도매시장 현대화사업 건설공사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용역수행은 케이지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맡게 됐으며, 케이지엔지니어링은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현대화사업 설계시공을 맡은 바 있으며, 이 외에도 경기도 신청사, 수원 컨벤션센터 등 굵직한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한 기업이다.

 

용역은 착수일로부터 8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용역의 주요내용은 이전부지 유수지 배수능력 검토에 따른 구거 선형 제시 건축 기본계획 수립 건설공사 타당성 조사 건설공사 기본계획 수립 등이다.

특히 용역을 통해 건축설계의 기초가 되는 지반의 높이, 구거 모양 등이 결정될 예정이며, 인근 유수지의 배수능력을 검토해 침수피해 방지 대책 또한 세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도매시장 이전부지 침수방지 대책을 마련해 침수피해 우려가 해소될 것으로 본다라며앞으로도 청주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매시장 건립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매시장 현대화사업은 옥산면 오산리 606-8번지 일원으로 도매시장을 이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올해 12월 감정평가 실시 후 내년부터 본격적인 토지보상 및 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0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