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립무용단 송효산 씨 ‘국회의장상’수상 - 대한민국 전통예술무용․연희 대제전 명인명무부 종합대상 -
  • 기사등록 2020-11-05 15:30: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 송효산 상임단원이 제14회 대한민국 전통예술무용연희 대제전에서 명인명무부 종합대상으로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전통문화예술의 발전을 이루고 전통무용연희 인재발굴과 후진양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 대회는 ()광주문화재단 주최로 지난 1024일 광주광역시 향교에서 열렸다.

 

무용과 연희 종목으로 명인명무부와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로 나뉘어 행된 이 대회에서 송효산 단원은 명인명무부에 한영숙류 태평무 작품으로 출전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수상과 더불어 무겁고 단아하며 선의 아름다움과 여유 있는 춤사위가 돋보인다는 심사위원 평을 받았다.

 

송효산 단원은 열심히 준비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뿌듯하다라며앞으로도 전통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2013년 청주시립무용단에 입단한 송효산 단원은 광주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석사과정에 있으며, 9회 서울국제무용콩쿨 민족무용 전통 시니어 심사위원 특별상, 23회 정읍사 전국국악경연대회 일반부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0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