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민주주의 인권학교 온택트로 성공적 마무리 - 올해 처음 운영하는 민주주의 학교로 시민의식을 한 층 더 성장하는 계기 …
  • 기사등록 2020-11-20 15:26: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2020년 순천 민주주의 인권학교를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성공적으로 강의를 마무리하고 지난 19일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의는 대면으로 진행해 오던 인권교육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면 접촉을 차단하고 수료생 안전 확보를 위해 ZOOM 화상 회의를 이용하여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했다.

 

강의는 미디어인권연구소 뭉클 김언경 소장의 ‘미디어 속 차별과 혐오’를 주제로 실제 미디어 속에서 펼쳐지는 사례를 토대로 인권 침해에 대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였고, 끝으로 ZOOM 화상을 통해 수료생 28명에 수료에 대해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여 온라인 속 쌍방향 소통을 이끌어냈다.

 

인권학교는 교육내용으로는 ▲헌법기본권과 인권감수성 up, ▲이주민과 지역공동체, ▲위기의 시대, 인권으로 넘다, ▲언어는 인권이다, ▲미디어 속 차별과 혐오 5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을 주관한 (재)와글 이진순 대표는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지역확산으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였는데, 낯설고 처음 경험한 온라인 수업이지만 잘 적응 해주신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민주주의 인권학교 모든 수료생들에게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민주주의 학교, 민주주의 협치학교, 민주주의 인권학교 세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았으며, 민주주의 학교 수료생 94명을 배출하여 순천시의 민주주의 시민의식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