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특별위원회 활동 본격 시동 - 정옥님 위원장 선출, “주민참여 등 실질적인 지방분권제도 실현방안 연구…
  • 기사등록 2020-11-30 19:35:53
기사수정

정옥임 도의원
[전남인터넷신문]전남도의회가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전 실질적인 지방분권제도 실현방안 연구와 지원을 하기 위해 정옥님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전라남도의회는 지난 10월 19일 제3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 지방분권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따라서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4월 22일까지 6개월간 특별위원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구성된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내실 있는 자치분권 체제 구축 방안 마련과 자치권 확대 및 자치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첫 회의에서 위원들은 한 결 같이 도와 시‧군 정책과 맞물려 추진되어야 하는 시‧군의 목소리도 경청하고 국회상황, 집행부 추진상황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공유하도록 발 빠른 활동역량 강화하고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야한다며 열의를 나타냈다.

 

한편,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30일 첫 간담회를 열어 결의안을 대표발의 한 정옥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을 위원장으로 목포출신 조옥현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진도출신 김희동 의원, 해남출신 조광영 의원, 완도출신 신의준 의원, 여수출신 강문성 의원, 담양출신 박종원 의원, 순천출신 김정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김경자 의원, 광양출신 김길용 의원 등 총 10명의 의원들로 구성됐다.

 

정옥님 워원장은 “자치분권 특별위원회 활동이 선택과 집중으로 짜임새 있게 운영하고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성과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치분권 특위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주민참여 등 실절적인 지방분권 제도 실현 방안 연구 및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자치입법권 확대방안, 의회인사권 독립 등 지방자치 제도 개편사항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